Skip Menu

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
첨단 소프트웨어인력 양성

P-TECH

# P-테크(P-TECH) 소개

P-TECH(ptech.org)는 고등학생들에게 경쟁력 있는 STEM(Science, Technology, Engineering, Mathematics;과학·기술·공학·수학 융합) 직업에 필요한 학업, 기술 및 전문 기술과 자격증을 제공하는 공공 교육 모델이다. 한컴, IBM과 같은 P-TECH의 산업 파트너사들은 6년 동안 (한국은 5) 학생들에게 멘토링 기회, 유급 인턴십 및 일자리 제안 등을 제공하며, 졸업 후 학생들은 고등학교 졸업장과 전문학사 학위를 받게 된다. 현재 전 세계 28개국에 259개의 P-TECH 학교가 있으며, 600개 이상의 산업 파트너와 200개의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.

 

# 경기한컴AI스쿨

한글과컴퓨터가 안산대학교,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와 202181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, 인공지능(AI)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양성하는 경기한컴AI스쿨을 운영한다. 

경기한컴AI스쿨은 고등학교 3년과 전문대 2년을 연계한 5년제 통합 교육과정인 ‘P-TECH’를 기반으로 운영되며, 실습 위주의 심화학습을 통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 역량을 기를 수 있다. 또한, 졸업 후에는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되며, 인턴십, 서류전형 면제와 같은 취업 우대의 혜택을 받게 된다. 

한컴은 경기한컴AI스쿨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해 임직원의 경험을 공유하고, 기업방문 및 현장학습 지원, 인턴십 등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지식을 전달한다. 안산대와 수원정보과학고는 교육기관으로서 해당 교육과정에 알맞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이행하고, 학생들의 실무 능력 및 산업 지식 함양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한다.

 

#경기한컴AI스쿨 보도자료

  

  • 최종수정일 2022.05.31